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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사례 코미꼬 스페인어! 창부캠 14기 블챌#4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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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사례 코미꼬 스페인어! 창부캠 14기 블챌#4

방구석 여행러 2023. 1. 12.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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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사례 코미꼬 스페인어! 창부캠 14기 블챌#4

오늘의 블챌미션

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1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평소 와디즈알림을 받아보면서 신기한 건 꼭 들어가서 확인해 보는 편인데 최근에 구미를 당겼던 지식창업 강의가 있었다.

코미꼬 스페인어 강의!

 

오늘 라이프해킹스쿨 창부캠 강의를 듣다가 사례로 나와서 놀랐다.

생각난 김에 사례분석

1) 미끼상품만들기

현재 새해맞이 30명 한정수량 70% 할인 1/13일 마감 이벤트 중이다.

카톡 플친 추가 시 할인쿠폰 즉시 지급 / 여행 스페인어 PDF 무료제공

와디즈 - 결제 상품 패키지에 따라 추가혜택 차등 부여 ( PDF 권수, 1:1 질의응답, 스페인어로 스펙/돈을 만드는 비법 등)

홈페이지 - Dele 합격 시 합격증 인증으로 응시료 지원


2) 유료 콘텐츠 / 상품 / 기능 만들기

- 코미꼬스페인어 강의 타이틀 : 코미꼬와 함께하는 하루 9분 스페인어! < 후킹문구

- 코로나가 끝났으니 여행을 갈 수 있는 환경, 그리고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국가가 많음을 적극적으로 홍보함

- 유튜브를 통해 많이 알려지게 된 코미꼬를 강사로 영입한 패키지를 별도 판매함(모든 강의에 코미꼬가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끼라고도 볼 수 있음)

 

- 와디즈 상품구성

= 여행패키지 : 여행 시 활용할 수 있는 비법서, 9분 회화/문법/슬랭VOD(40편), 1분 퀴즈 트레이닝, PDF(20권)(96,700원)

= 자신감패키지 : 1년 수강권, 여행시 활용할 수 있는 비법서,  9분 회화/문법/슬랭 VOD(122강), 코미꼬 강의(20강), 1분 퀴즈 트레이닝, PDF(55권), 1:1질의응답(약 280,000원)

= 스펙패키지 : 2년 수강권, 자신감패키지 + 중급 심화 강의(40강), 스페인어로 스펙/돈을 만드는 8가지 비법(약 330,000원)

+ 와디즈의 경우 2천 원 차이로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 패키지를 나누어 구성함.

단 앞자리가 다르게 해 (279,000원 / 281,000원) 큰 차이가 나보이는 효과!

 

- 홈페이지 상품구성

= 코미꼬 친구/애인 사귀는 스페인어 : 강의(15강) / 필수 단어 삽입 강의(5강) / 퀴즈 20개 6개월 수강권(250,000원)

= 스페인어 올인원 패키지 1탄 : 문법(20강) / 회화(20강) / 슬랭(15강) / 퀴즈(40개) / PDF(20개) / 6개월 수강권(250,000원)

= 스페인어 올인원 패키지 2탄 : 문법(20강) / 회화(27강) / 슬랭(20강) / 퀴즈(47개) / PDF(20개)/ 6개월 수강권(250,000원)

= 중급 심화 패키지: 중급강의(40강) / 퀴즈(40개) / PDF(40개) / 6개월 수강권(275,000원)

= 마스터 패키지 : 2년 수강권. 409개 모든 콘텐츠 포함 (행사가 적용 420,000원)

 

3) 채널(사이트/카페/크몽/블로그 등) 구축

현재는 홈페이지에서 패키지 판매 중이다. 와디즈펀딩 종료.

재밌는 것은 와디즈에서 이번에 큰 성과를 얻었는데 코미꼬를 검색해 보면 이전에도 펀딩을 진행했던 것을 알 수 있다.

코미꼬 스페인어 강의를 미리 팔아보기를 통해 후기 등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었다는 것을 확인 가능하다.

+ 첫 번째 펀딩 목표금액을 적게 잡아서 아주 큰 성과가 난 것처럼 수치화해 펀딩 목표 달성률, 후기, 만족도 등을 확보해 추가 홍보가 진행되었다.  

 

4) 미끼상품 홍보(소셜광고/SEO/카페광고 등)

파워링크 광고 / 소셜광고 / 유튜브채널 / 카카오톡채널(인원제한 단톡방운영) / 인스타그램 운영 중 / 뉴스기사(보도자료) 역시 데이터가 쌓여있다.

네이버에 후기가 별로 없는데 찾아보니 그마저도 아뜨거측에서 제공하고 리뷰어와 연계해 주는 사이트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에 비용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카페의 경우 광고까지는 아닌 것 같고 코미꼬 비공식 팬카페에서 먼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바이럴을 생성한 것은 확인 가능!

5) 미끼상품 제공하면 비용청구(고객 DB)하기

카카오톡채널 추가를 하면 무료 여행 스페인어 PDF를 배포 중이다.

코미꼬가 사용한 대본보기 등 후킹되는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회원가입유도)해야 하는 등으로 

 

잠재 고객의 DB를 확보하는 미끼 수단으로 잘 활용되고 있다.

추후 홈페이지에 가입시키거나 카카오톡으로 고객에게 직접적인 푸시메시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케팅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퀄리티/정서교류/신뢰확보)

가볍게 스페인어를 배워볼 수 있도록 하는 상품구성에 발맞추어 여행용 PDF 제공을 하고 있다.

와디즈 역시 여행용 패키지를 따로 구성해 진행했다. 미끼 상품과 연관성을 높여 만족도는 높아질 것이다.

홈페이지에는 무료강의 탭을 따로 구성했다.

원하는 강사를 선택해서 무료 강의를 들어볼 수 있게 한 것이다.

당연히 따라 하기 쉽고 재미있는 영상들로 이루어져 있다.

미리 강사를 확인함으로써 정서적인 교류는 당연히 이루어질 것이다.

상세페이지부터 신뢰확보에 대한 부분은 이미 여러 차례 학력/펀딩성공수치/만족도 등 구매자가 의심할 수 있는 허들을 없앤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코미꼬라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함으로써 진입장벽을 낮췄다.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

현재 새해맞이 30명 한정수량 70% 할인 1/13일 마감 이벤트 중

위 이미지와 같이 결제 유도 버튼 근처와 상세페이지에도 가격이 상승되고 있음을 알려주면서 인원 마감 시 예고 없이 가격이 상승된다는 주의사항까지 달아놓아 수강을 생각해 본 사람에게 결제를 유도한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일단 홈페이지의 경우 입문부터 심화 마스터과정까지 연이어서 들으면 좋은 것 같은 상품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입문 하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인 권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수강을 해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할인 등 추가적인 혜택이 있지 않을까 싶다.

실질적인 후기 이벤트를 통해서 할인 수강권제공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현재 홈페이지 내에서 지인 추천제도나 제안이 있는 것 같지는 않아서 회원가입 시 추천인, 추천 코드 등 인증할 수단이 마련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홈페이지

https://www.tens10.com/

 

뜨겁게 하루 10분, 아뜨거 스페인어 인강

코미꼬와 함께 스페인어를 하루 10분 만에 배워보세요!

www.tens10.com

 

와디즈

https://www.wadiz.kr/web/wcampaign/search?keyword=%EC%BD%94%EB%AF%B8%EA%BC%AC 

 

와디즈

테크, 패션, 푸드, 뷰티, 홈리빙까지. 와디즈 펀딩으로 매일 새로운 일상을 발견하고, 와디즈 스토어에서 새로운 쇼핑을 만나보세요.

www.wadiz.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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