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라이프해킹스쿨
- 유튜브해킹해결방법
- 신용대출필수서류
- 창업부트캠프
- 창부캠
- 자립의길챌린지
- 개인신용대출서류
- 창업부트캠프리뷰
- 작심만일
- 대환대출체크리스트
- 몬스타엑스유튜브해킹
- 포리얼
- 창업부트캠프본과정후기
- 유튜브쇼핑카페24
- 유튜브카페24
- 12블록
- 작심만일한달후기
- 라이프해킹스쿨후기
- 상세페이지
- 라이프해킹스쿨리뷰
- 카페24유튜브연동
- 라해스창부캠
- 크래비티유튜브해킹
- 창업부트캠프후기
- 유튜브2단계인증
- 리볼빙대환대출
- 카피라이팅
- 김성공
- 대출필수서류
- 아이브유튜브해킹
- Today
- Total
방구석 여행러
타이탄의 도구 만들기! 재료 확장을 위한 사례분석 14기 블챌#3 본문
타이탄의 도구 만들기! 재료 확장을 위한 사례분석 14기 블챌#3
나의 작은 능력들 하나하나가 합쳐지면 나중에는 각각의 도구, 재료들이 합쳐져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타이탄의 도구를 모아보자
라이프해킹스쿨 창업부트캠프 본과정을 수강 중이다.
강사 김성공 님이 소비자 관점에서 생산자 관점으로 변화하는 방법을 공유해 주셨다.
임대매장마다 전화해서 물어보고 잘 되는 가게나 프랜차이즈에 방문할 때마다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고 매물 확인에 점주들을 만나 매출, 마케팅 등 확인도 해보고 스타트업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노력도 하시고.
오늘의 블챌미션이 나에게도 타이탄의 도구로 돌아올 날을 기대하며.
오늘의 블챌미션
재료 확장을 위해 기존에 모르던 비즈니스 사례 3개 이상 서칭 후 분석해 보기
원룸 빌라 청소
일을 그만두고 쉬면서 사람들이 모두 출근한 낮에 집 근처를 어슬렁 거릴 일이 있었다. 그때 발견했던 작은 트럭에 원룸청소 입주청소 빌라청소 등이 적혀 있었다. 사장님은 젊은 분이셨는데 한 건물의 청소가 끝나고 나자 바로 옆건물로 들어가 청소를 시작하셨다.
생각해 보니 원룸에는 관리비가 있다. 관리비 안에 복도, 계단 청소 역시 포함된다.
또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입주청소가 필수로 들어가 아예 집주인과 계약을 하고 청소를 진행하기도 한다.
빌라가 많은 동네 특성상 아주 괜찮은 사업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질적인 매출이 궁금해져서 네이버에서 검색해 파워링크 광고 사이트 외 첫 번째로 뜨는 사이트(한스클린) 트래픽을 확인해 봤다.
12월 총방문수가 16.2K 정도, 반송률은 55.6%, 페이지뷰는 2.5개 정도다. 성별분포는 남성이 65% 정도로 많다.
10월에는 28.7K. 아무래도 이사시즌에 따른 영향이 있는 것 같다.
전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다. 기술 관련 특허권도 보유하고 있었다.
사람인 채용정보에 올라온 매출액은 2020년 기준 56억 4,700만 원가량, 영업이익이 2억 5,500만 원, 당기순이익이 2억 1,100만 원가량이다.
투자금이 있어서인지 마케팅 비용 때문인지 당기순이익이 매출액 대비 많은 편은 아닌 것 같다.
청소연구소
역시 위와 관련되어 서칭 하다가 발견한 앱. 집청소 도우미.
생각해 보니 수많은 맞벌이 부부와 육아가정, 그리고 점점 늘어나는 노인인구, 거동이 불편한 사람이 있는 가정, 집안일에 시간을 쏟기 어려운 사람들, 사무실 등 다양한 타깃이 모일 수 있는 어플이다.
시간과 깨끗함을 돈으로 살 수 있다니 좋다.
여러 청소 관련 어플을 확인해 봤는데 청소연구소가 1위다. 트래픽 확인하는 사이트에서 아직 찾지는 못했고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100만 이상 리뷰 1.71만 개 평점 4.8점 / 앱스토어 리뷰 1.7만 개 평점 4.8점이다.
웹사이트 트래픽을 확인해 봤다.
12월 총방문수 41.4K, 반송률 48.94%, 페이지뷰 54.19 평균방문시간이 20분에 달한다. 역시 남성 비율이 63% 정도다.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청소연구소에 대한 소개가 대부분이었는데 아무래도 어플을 먼저 접하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이나 견적을 받고 싶은 어쨌든 관심이 있어 검색하고 들어온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다.
중간에 청소물품을 제공해 주고 무료 견적상담 남기기 등 미끼가 되는 팝업도 확인할 수 있었다.
잡코리아를 확인해 보니
2021년 기준 매출액 51억 5천만 원 / 영업이익 -75억 8천만 원 / 당기순이이기 -74억 4천만 원이었다.
산업 내 위치는 1위여서 인지 최상위로 안정성이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았다.
구글링 해보니 투자유치를 355억 적극적으로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와우
한국 문화를 모티브로 한 쇼핑몰 - 코힙
The VC를 확인해 보다가 알게 된 쇼핑몰이다.
투자 관련된 사이트에서 알게 되어서 들어가 보니 한국의 전통문양을 활용한 소품이나 패션아이템 등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좋은 쇼핑플랫폼이 될 것 같다. 현재는 트래픽 수가 많지 않아 웹사이트 분석이 좀 어려웠지만 세계를 타깃으로 한다면 굉장히 큰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2019년 기준 매출액 6,700만 원 / 영업이익 -7,000만 원 / 당기순이익 -1,738만 원
현재 4억 투자유치 후 진행중인 것으로 보인다.
일단은 여기까지!
'창업부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해스 창업부트캠프 블로그챌린지 니치마켓 사례 본죽 14기 #5 (0) | 2023.01.13 |
---|---|
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사례 코미꼬 스페인어! 창부캠 14기 블챌#4 (0) | 2023.01.12 |
라이프해킹스쿨 창부캠 본과정 후기 14기 블챌 #2 (0) | 2023.01.10 |
라이프 해킹스쿨 창업부트캠프 본과정 리뷰 시작 14기 블챌#1 (2) | 2023.01.09 |
창업부트캠프 선행환급과정 종료 리뷰 24차 #5 (0) | 2023.01.01 |